Epik High
(에픽하이) 앨범 및 콘서트 디자인

아트디렉터 김해영(seaflo)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스튜디오 패띵스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에픽하이의 콘서트 및 앨범을 디자인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픽하이 특유의 패러디 포스터는 공개되면서 매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패띵스는 패러디 컨셉의 세심한 기획, 역할 분담, 소품 및 촬영 디렉팅 등의 영역에서 전반적인 조율을 수행하며, 리터칭과 포스터 디자인, 아티스트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창의적이고 독특한 결과물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튜디오 패띵스는 에픽하이의 활동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독창성을 부여하여 팬들에게 뚜렷한 인상을 전하고 있습니다.

ART DIRECTER 김해영
DESIGNER 이언정 







<에픽하이 20주년 콘서트 포스터>
풍부한 어휘력과 다양한 표현을 통해 다양한 주제를 다뤄 문학적인 특징이 돋보이는 에픽하이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콘서트 포스터 디자인.
'20세기 폭스(20th Century Studios)'를 패러디한 티징 포스터와 Margot Robbie, Ryan Gosling 주연의 영화 '바비(barbie)'를 패러디한 메인 포스터 '애비'의 디자인을 작업했습니다.
패러디 포스터는 높은 관심을 얻어 2회차 포스터가 10분 만에 솔드 아웃되어 추가 회차가 기획되었습니다. 추가 회차를 홍보하기 위해 3차 포스터를 추가 제작하였고 힙합의 황금시대를 상징하는 90년대의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을 연상시키는 큼지막한 실루엣의 착장과 그래피티 아트를 통해 시대의 상징적인 요소를 표현했습니다.
스튜디오 패띵스는 기획- 촬영- 컨셉- 역할 분담- 리터칭- 디자인 전반의 작업을 담당했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에픽하이 정규 8집 [신발장] EPIK-HIGH ALBUM 'Shoebox'

하루의 여정이 시작되고 끝나는, 수많은 만남과 헤어짐이 이루어지는 '에픽하이'의 '신발장'으로 초대하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 패키지입니다. 패키지 커버는 발레리나의 하루를 온전히 담고 있는 토슈즈를 소재로 하여 핸드 드로잉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캔버스 재질의 종이에 인쇄한 후 액자 프레임을 패키지 구조로 사용하여 하나의 회화 작품으로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에픽하이의 음악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인 함축적인 가사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가사지는 시집 형태로 미니멀하게 디자인되었으며, 이를 통해 음악의 메시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트북에서는 일러스트 포스터와 중요 가사를 키워드로 넣어 뮤지션이 음악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신발 상자의 'TAG'에서 영감을 얻어 앨범 발매와 함께 진행할 월드투어 콘서트 및 트랙리스트를 위트 있게 표현하였습니다.

The soundtrack packaging for EPIKHIGH, gives off a feeling of a "SHOEBOX," which has an underlying meaning of meetings and separation. The words the band is trying to convey through this album and the packaging are impactful and interconnected. The cover design for the album is hand drawn and printed on a canvas-like paper. The purpose of the lyric book is to present the band’s poetic works and the enclosed artworks serve to highlight the lyrics.

TRACKLIST
01. 막을 올리며 / 02. 헤픈엔딩 (Feat. 조원선 of 롤러코스터) / 03. RICH (Feat. 태양 of BIGBANG) / 04. 스포일러 / 05. 부르즈 할리파 (Feat. 얀키, 개코) / 06. 또 싸워 (Feat. 윤하) / 07. AMOR FATI (Feat. 김종완 of 넬) / 08. BORN HATER (Feat. 빈지노, 버벌진트, B.I, MINO of WINNER, BOBBY of iKON) / 09. LESSON 5 (타임라인) / 10. LIFE IS GOOD (Feat. 박재범) / 11. EYES NOSE LIPS (Feat. 태양 of BIGBANG) / 12. 신발장 (Feat. MYK)






<에픽하이 현재상영중 콘서트 포스터>
멤버들의 완벽한 패러디 분장과 재치 있는 연기가 돋보이는 '현재상영중'은 에픽하이만의 콘서트 브랜드로 영화와 콘서트를 결합한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매 콘서트 당일마다 관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테마를 투표로 선택하여 그에 맞는 특별한 셋리스트와 테마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패띵스는 이 프로젝트에서 기획, 컨셉 설정, 촬영 디렉팅, 리터칭, 디자인까지 전반의 역할을 종합적으로 수행하여, 멤버들의 특징과 콘서트의 독특한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공연 당일 관객들은 영화 속의 장면처럼 아트워크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에픽하이 비공개 앨범 'FEAST'

'에픽하이'의 앨범 'feast'는 화려한 비트와 서정적인 가사가 매력적인 작품으로, 화려하고 먹음직 스러운 만찬(feast)을 어둡고 거친 드로잉으로 표현하여 아름답지만 슬픈 이중적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사지는 아코디언 형태의 긴 책자로 제작되었으며, 흑지에 은색 실크로 색감을 반전하여 인쇄되었습니다. 아코디언북의 중심을 통과하는 원을 통해 '에픽하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트북에는 다양한 음식이 표현되어 있으며, 각각의 음식은 특별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3마리 생선은 에픽하이의 멤버 3명을 상징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은 붓으로 물감을 바르듯 표현하여 그 식감을 상실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앨범 음원을 담고 있는 디스크는 음식으로 간주되어, 음식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진공포장 방식을 디스크에 적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음악, 가사, 아트워크가 하나로 어우러져 음반을 통한 다채로운 감상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EPIKHIGH "FEAST" music album is designed with two different CDs in contrasting colors. This contrast between the black background and the title in white and red are also symbols of the group’s musical spirit. A highlight of this album is a booklet which contains the band’s story of their journey. To fit with the album´s name, images of food are shown on the CD and the booklet. To enhance the concept of a feast, the exterior packaging is a vacuum bag to convey the idea of packaged food.works and the enclosed artworks serve to highlight the lyrics.





 STUDIOFATINS.COM                                          ︎︎︎